[톡톡 이상품] 깨사랑 / 국내산 냉압착 생들기름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깨사랑은 장재득·김성진 대표가 지난해 설립한 식품제조 가공업체다. 최근 가짜 참기름·들기름 등 원산지를 속여 파는 식품으로 인해 꾸준히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깨사랑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국내산 냉압착 생들기름'을 개발해 출시했다.

장 대표는 "기존 일반적인 볶음 들기름의 경우 고온에서 볶아 기름을 짜는데 이 과정에서 생기는 물질은 인체에 축적될 경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며 "깨사랑의 국내산 냉압착 생들기름은 국산 100% 들깨를 사용해 전혀 볶지 않고 독일 콜드프레스 냉압착 방식으로 착유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볶음 과정 자체가 없는 비가열식 냉압착유라 볶음 들기름과 달리 맑은 황금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생들깨를 씹어 먹을 때의 맛을 느낄 수 있고 비록 볶음 들기름보다 고소한 맛은 덜하지만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볶지 않기 때문에 들깨 자연 그대로 맛을 내며 냉압착 방식을 접목해 유해물질에 대한 염려가 없다. 생산물 배상 책임 보험에 가입돼 있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들깨의 국내산 원산지 증명서 및 들깨 생산자 이력을 홈페이지를 통해 항상 공개하며 신뢰를 더한다.

김 대표는 "보다 좋은 재료를 사용해 향후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식용 유지류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산 냉압착 생들기름 가격은 300㎖에 3만15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1588-8678) 또는 홈페이지(ggaesarang.com)로 문의하면 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