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이상품] 깨사랑 / 생들기름·참기름 선물세트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저온압착으로 발암물질 `OUT`

깨사랑(대표 장재득·김성진)은 국내산 생들기름, 참기름 제조 전문 기업이다. 깨사랑은 원산지를 속이는 가짜 참기름, 들기름과 좀 더 건강한 기름에 대한 이슈가 확대되면서 추세를 감안해 정말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개발을 시작했다.

기존에 고온에서 볶아 착유한 기름은 영양소 파괴뿐 아니라 고온에서 생길 수 있는 벤조피렌이라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 때문에 지적을 받아왔다. 깨사랑은 이에 대한 대안으로 저온압착하는 방법을 개발했다.

깨사랑의 저온압착 참기름은 국산 참깨를 깨끗이 세척해 건조한 후 저온압착한 것으로, 연한 갈색을 띠며 참깨 고유의 고소한 맛을 느낄수 있다. 이러한 저온착유 방식은 고온에서 볶지 않기 때문에 고온에서 볶을 때 생길 수 있는 벤조피렌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들기름은 고온에 볶아 착유하면 어두운 갈색을 띠는 데 반해 생들기름은 저온압착 방식으로 착유하기 때문에 연한 노란색을 띠고 영양소 파괴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온에 볶은 들기름보다 고소한 맛은 덜하지만 생들깨 고유의 맛이 난다. 최근 들어 생들기름에는 지방산인 오메가3가 60% 이상 함유돼 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생들기름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깨사랑은 국산 참깨와 들깨의 원산지 증명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해 신뢰를 더하며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돼 있어 더욱 믿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깨사랑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기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국산 농산물인 참깨, 들깨로 만든 프리미엄 오일 제품으로 맛과 건강적 요소를 더해 챙겨 먹기 부담 없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제품 가격은 저온압착 생들기름 2만2000원, 참기름 2만9500원이며 제품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뉴스 이상의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아나운서가 직접 읽어주는 오늘의 주요 뉴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